자주하는 질문

세탁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면,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 복원를 원칙으로 합니다.

 

Q1. 클레임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?

  • 이용하신 가맹점에 세탁물과 불만족 내용을 접수해 주세요.


Q2. 접수 후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?

  • 접수된 세탁물은 해당 가맹점이 속한 지역 지사로 전달됩니다.

  • 지사에서 재세탁, 재손질 등 A/S를 통해 최선의 처리를 진행합니다.


Q3. 세탁물 인도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?

  • 접수하신 가맹점을 통해 세탁물을 고객님께 인도합니다.


Q4. 세탁물 인도 후 만족하지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?

  • 원인 분석: 공공기관 의뢰를 통해 객관적 원인을 분석합니다.

  • 처리 기준:

    • 제조업자 과실 → 판매·구입처에서 교환 또는 환불

    • 세탁업자 과실 →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따라 보상

    • 소비자 과실 → 보상 불가

    • 세탁물 인도 후 6개월 경과 → 보상 불가

    • 세탁물 분실 → 품명·구입가격·구입일 등 입증 필요, 입증 불가 시 세탁요금 20배 배상 기준 적용

세탁물의 모든 장식물, 단추 등은 세탁 후 탈색, 변형, 손상, 탈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동일 제품으로 수선은 불가하며, 최대한 유사한 제품으로 교체 또는 제작해 드립니다. 단, 상황에 따라 불가할 수 있습니다.
궁금하신 사항은 이용한 매장 또는 본사 고객의 소리로 문의해 주세요.
세탁물 출고 후 일주일 이내,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옷걸이에 부착된 본택과 함께 매장에 재세탁 접수해 주세요.
궁금하신 사항은 이용하신 매장 또는 본사 고객의 소리로 문의해 주세요.
  • 고객은 세탁물 인도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하자의 보수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해야 합니다.

  • 이 기간이 경과하면 배상이 불가합니다. (세탁 표준 약관 10조 면책 3항)
    궁금하신 사항은 이용하신 매장 또는 본사 고객의 소리로 문의해 주세요.

  • 고객은 세탁물의 품명, 구입가격, 구입일 등을 입증해야 합니다.

  • 입증이 가능한 경우, 배상 비율은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에 따릅니다.

  • 입증이 불가한 경우, 세탁업자는 세탁요금의 20배를 배상합니다.
    궁금하신 사항은 소비자원 또는 본사 고객의 소리 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세요.